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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약관 동의
[한신메디피아 웹사이트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사단법인 정해복지 부설 한신메디피아(이하 "병원"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정의)
-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병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 및 회원가입한 자를 말합니다.
- 개인정보: 「개인정보 보호법」 제2조제1호에 따른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 ID : 회원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본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는 식별정보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 회원의 회원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 또는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탈퇴(해지):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 및 변경)
① 병원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병원 소재지, 전자우편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병원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① 병원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병원 관련 정보 안내
2. 건강검진 관련 안내
3. 건강검진 예약 및 예약 내용 조회
4. 건강검진 결과 조회
5. 기타 병원 관련 서비스
② 병원은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③ 병원은 서비스 내용의 변경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① 병원은 시스템 등 장치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단, 병원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장 회원제도

제 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병원이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병원은 전 항과 같이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 7조 제2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가입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병원의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용자가 병원에 회원가입 절차를 정상적으로 완료한 시점(병원의 승낙이 가입 신청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 내 회원정보수정 또는 기타 방법으로 즉시 병원에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정보 미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의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원정보수정을 통하여 병원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병원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병원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회원 관련 정보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병원 내에서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 및 기타 허락되지 않은 물품의 판매행위를 하는 경우
4. 병원 내에서 허락되지 않은 진료행위 또는 진료행위를 위한 선전의 장소로 이용하는 경우
5. 병원 내에 제공되는 정보를 변경하는 등 홈페이지 운영을 방해한 경우
6. 병원을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8. 기타 회원으로서의 자격을 지속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병원은 특정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병원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전화번호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병원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휴면계정)
① 병원은 회원이 2년 이상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접속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② 계정이 휴면상태로 전환된 회원은 병원 회원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며, 병원은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정의 개인정보를 이용,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은 휴면계정 전환 예정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④ 계정이 휴면상태로 전환된 회원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별도의 인증 절차를 거친 후 휴면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검진예약의 신청 및 성립)
① 이용자는 홈페이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다음 각 호의 방법에 의하여 검진예약을 신청합니다.
1. 생년월일, 성별, 성명, 전화번호 입력
2. 검진 항목, 선택항목, 검진일자 선택
3.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
② 병원은 제1항의 예약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예약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예약 신청 완료 후 이용자의 휴대폰으로 예약완료 SMS가 도달된 때에 예약이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제 3장 개인정보의 보호

제 11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병원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②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병원이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③ 전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서 홈페이지 및 서비스별 웹사이트에서 단순히 링크된 연결사이트에 대하여는 병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④ 병원은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이용자의 모든 정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에 관한 책임의 제한

제 12조 (건강 상담 서비스)
① 병원은 이용자의 상담 내용이 상담의사, 간호사 및 직원을 제외한 제3자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보안을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상담 내용이 공개 또는 훼손된 경우 병원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이용자의 부주의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경우
2. 천재지변 등 기타 불가항력에 의한 경우
② 이용자의 상담요청에 대한 종합적이고 적절한 답변을 위하여 상담의사, 간호사 및 직원들은 상담 내용과 답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에서 진행된 상담의 내용은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다음과 각 호와 같은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FAQ 등의 서비스 내용의 일부
④ 상담에 대한 답변 내용은 각 전문 의사 및 간호사의 의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 주관적인 답변으로 병원의 공식적인 의견이 될 수 없으며, 상담내용에 대하여 병원은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다음과 같은 상담신청의 경우에는 상담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같은 내용의 상담을 반복하여 신청하는 경우
2. 상식에 어긋나는 표현을 사용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3. 진단명을 요구하는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4. 치료비, 의약품 가격 등에 대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경우
제 13조 (건강관련정보 제공 서비스)
① 병원에서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개략적이며 일반적인 것으로서 특정인의 의견에 지나지 않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전문적인 의학적 진단, 진료, 치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②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에서 언급된 특정 검사나 제품 또는 치료법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병원이 제공하는 건강관련정보는 전적으로 이용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되는 것으로서, 병원은 건강관련정보의 제공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병원 및 이용자의 의무

제 14조 (병원의 의무)
① 병원은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시스템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 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이용자의 정보보안에 최선을 다합니다.
③ 병원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5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일부 기능에 있어 ID 및 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②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이용자는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병원에 통보하고 병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6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허위내용의 등록
2. 병원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병원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병원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병원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병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다른 이용자에 대한 건강진료 및 상담을 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8. 제3자의 진료행위를 선전하는 행위
9. 상품을 판매하거나 판매를 알선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등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행위
② 전항 각호의 정보 또는 기타 병원이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게시되거나 홈페이지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병원은 이용자 또는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홈페이지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단절할 수 있습니다. 단, 병원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6장 기타

제 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병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병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병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8조 (분쟁해결)
① 이용자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이용과 관련하여 불만이 있거나 의견을 제시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자우편으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불만사항 또는 의견을 제출하면 됩니다.
② 병원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본 약관에 규정된 것을 제외하고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문제에 관한 분쟁은 최대한 쌍방합의에 의해 해결하도록 합니다.
제 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병원과 이용자간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병원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 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2월 00일부터 시행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이용동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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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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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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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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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일자 : 2015년 12월 17일
시행일자 : 2016년 01일 01일
개정일자 : 2015년 12월 0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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